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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GMS 2의 호환성과 기능들[2]

by 작은거북이 2018. 2. 23.

 GMS 2의 호환성과 기능들[2]

1.스킨 커스터마이징




저번 강좌에서 저의 겜스 화면이 흰색인 걸 아실겁니다.

File-Preferences에서 설정가능하십니다.




또한 Workspace의 배경도 설정 가능합니다.




코드또한 전버전처럼 색깔, 폰트 설정가능합니다.
아 참고로 GMS 2에서는 자신이 만든 변수에 색깔을 부여해줍니다.(오오)

개인적으로 폰트는 Hack을 추천해드립니다.




물론 다른 것들도 있지만
그런거 일일이 소개하면 뻘글이 될 것 같네요.
그래서 가장 중요한 것들만 알려드렸습니다.

2.사운드 믹스




상단 Tools에서 이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운드들이 함께 실행되는 것을 게임속이 아닌
Workspace에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사운드마다 각각 루프, 실행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자면
배경음악이 흐르고
걷다가 멈추는 것을 표현하면

배경음악은 루프 설정하고 실행
걷기 사운드는 중간에 틀다가 멈춤을 하는거죠.

저는 뭐 사운드를 잘 사용하지 않아서
자주 사용하지 않을 기능같네요.

3.파인더




전 버전에도 있던 기능입니다.
컨트롤+쉬프트+F를 하면 열 수 있죠.

이번에 코드창이 Only코드화 되어서
전버전의 코드창마다 있던 파인더는 없어졌습니다.(이건 아쉬움..)




이렇게 생겼습니다.
Search로 검색이 가능하고
Replace로 바꿀 수 있죠.

참고로 Replace All은 모든 리소스안에 있는
검색어를 바꾸는 기능입니다.
주의하세요.

Find All을 하면




하단에서 리소스 안에 있는 모든 검색어가 포함된 리소스와 그 위치들을
출력합니다.


여기까지가 현재 제가 찾아낸 중요한 기능들입니다.

다음강좌는...
이미지 에디터와 타일[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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